ARGENTINA/Rosario

Rio De La Plata - 역동의 라프레타 강 1

CaptainLee 2010. 7. 26. 20:49

Rio De La Plata -  역동의 라프레타 강 - 1 

  라프라타 강 입구

 

라프라타 강의 길이 3032마일 (약 5615 킬로 ) 이다

파라콰이 볼리비아 그리고 브라질을 거처 아리엔티나 우르과이로 빠지는 강으로

남미의 중요한 해상 유통의 항로 이다

입구 인  우루과이의 몬테비데오에서 도선사(수로 안내인)을 태우고 브에노스 아이레스

아리엔티나 수도앞을 지나 많은 시가지을 거처 지나간다

이강을 거슬러 올라가는데 우리 정도의 중형선(6만톤의 급까지) 는 약 하루 반을 올라 간다

거슬러 올라가면서 수심이 얕아지므로 안전상 올라가지 않고

많은 바지선들이 곡물 또는 해상 운송물을 강의 수심이 허락 하는 곳 까지 운송 하여 놓으면

그것을 받아서 다시 이적하여 선적 하므로 운송비가 많이드는 단점은 있으나

해상을 접하지않은 파라콰이 볼리비아 등은 큰 해상의 루투이며 젖줄 이다 

우리가 올라 가는 끝지점이 로사리오 항구도시 로 아리엔티나의 두번째의 큰 도시이다

우리 교민이 약 200 여명 (50 여가구) 살고 있으며 한개의 한인 교회가 있다

 

 여러가지화물을 운송 하는 다목적 선박

  

 곡물 광석등을 운반 하는 전용선

 

   케미칼 -- 화학 물품을 운송 하는 전용선

많은 탱크가 있어서 여러 종류의 석유 제품, 화학  제품을 운송한다

  짐을 싣고 힘차게 달리는 선박

 

   강을지나다 다리도 만나면

그다리 밑을 통과하여 지나간다

보통 다리의 높이는 수면에서 48메타에서 55메타 정도의 높이로 건설 되었다

지나는 선박의 안전을 생각하여 건설 되었지만 통과시 무척 긴장된다

물이 흐르는 유속력,  바람의 영향등 자연의 힘이 작용하기때문에 물위에 떠있는배는

사람의 물리적인 힘으로 조선하기가 그리 쉽지 않다

더욱이 다리의 교각 사이가 무척 협소 하기 때문이다

 

  선교에서 배를 조선하는 모습

  

 지나가는 선박들은 서로의 안전 항해를 기원하며 손을 들어 인사를 나누고

국적과 인종의 벽을 넘어서는 바다 사람들의 인사

 

바다가운데에서 인넷에 사진과 글을 올린다는것은 많은 인내심을 요구한다

한장의 사진을 올리는데 무려 6시간의 긴시간을 기다린적도 있다

비롯 글의 매끄로움이 없고 오타가 많더라도 나의 친구들은 모두 이해 하여 주시리라 믿고

항상 함께 사랑하며 힘들고 어려운 이때에 서로의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집의 금주의 목표는 남의 작은일에도 칭찬 하는 습관을 같도록 노려 하려고 한다

울 친구님들 모두 남을 칭찬하는운동에 동참 하시었으면 합니다 

 

브라질 산토스 외항 에서 

 

 

'ARGENTINA > Rosario' 카테고리의 다른 글

RIO DE LA PLATA - 리오프라타 강의 풍경 - 2  (0) 2010.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