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ZIL/Brazil Carnival

쌈바 축제 브라질 카니발이 시작 됩니다

CaptainLee 2011. 2. 8. 22:06

 

쌈바 축제 브라질 카니발이 시작 됩니다

 

우리가 브라질하면 정열의 쌈바춤화려한  카니발  2011년 3월 1일부터 시작 한다

 

오늘 리오 카니발 공연장을 둘러 보았다 보통 카니발 시작은 부활주일 40일 전에 이루어지며

카니발이 끝이나면 모두 교회로가서 40일의 예수님과 고난의 길을 같이한다고 한다.

 

나의 작은 생각으로는 유럽의 천주교의 문화와 스페인의 문화/포르투칼 문화 그리고 

인디오 원주민의 토속  의식 함께 복합되어 이루어진 하나의 축재이다

 

내가 20년전에  처음 브라질에 카니발 을 접 하였을때에는

그 기간에는 온 국민이 축제의 분위기에 빠져서 모두 일을 하지않고

춤과 술을 찾아 헤매고는 하였다 오래간만에 육지를 접한 선원들에게는 파라다이스였다

모든  국민이 카니발의 향낙에  빠지어서 헤여나질 못하여 모든 일이 거의 마비 되다 시피 하였다

지금은 많이 변하여 일도 하고 놀기도 하고 한다

 

보통 23 - 25여개의 팀이 모여서 사흘간 시합을 하는대 보통 한팀이 3-4천명이고 많은대는 7000명으로 구성된팀도 있다

몇년전에는 팀원 모두가 전신 나체로 출현 하여 주목을 끌기도 했다

모든팀은 이시합을 위해 보통 10여개월을 준비 한다

알수는 없지만 상금도 무척 많은것으로 알고 있다

 

여러팀의 축재 참가중 꼴찌에서 3팀은 2진으로 물러나고 2진에서 1,  2,  3등 까지

내년 경연에 참석 하는 영광이 주어진다

하여 모든팀은 무척 열성적으로 연습을하고 참여한다 

 

정열적인 쌈바춤과 화려한 가장 행열의 쌈바 경연대회 이것이 유명한 카니발의 내용이다

특석은 미화 USD 로 만불이 상회하는 자리에서 관람을 한다하며

그냥 우리같은 서민은 50불에서 100 정도의 일반석에서 구경을 한다

 

 

이재 시작되는 브라질 쌈바 축재

한번 여행 스케줄에 넣는것은 어떠 한지요

쌈바팀이 출전 하여 들어서는 공연장 입구

 

이곳이 공연장이다

3월 1일부터 펼치어질 공연이 너무도 기대된다

 

2009년 12월 우리들이 관광한 삼바 축재장

 

이곳에서 지난해의 사용되었던 으장품을 관광객을 위하여

5헤알 (약 3500원정도)의 돈으로 대여 하여 기념 사진을 촬영 한다 

 

 

 

우리 식구들이 기념 촬영을 하였습니다

 

멋지지요

우리 식구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베트남   중국  미안마  그리고  코리아노

 

의장을 갖추는대 도움이 필요 합니다

 

이재 다시 여행을 떠나려 합니다

주인이 없어도 항상 들여서 함께 저의 방에 온기를 불어 넣어 주세요

 

3월 1일전에 돌아 와서 카니발을 보여드려야 하는대

그리 되겠지요

그럼 20여일후 다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