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HER COUNTRY

PANAMA CANAL

CaptainLee 2016. 3. 31. 23:40

파나마 운



16세기 초부터 인간의 꿈인 대서양과 태평양을 잇는 물줄기를 만들기위해

참많은 고통과 시련이 있었습니다


1880년경 프랑스인에 의하여 근대화의 운하를 건설 하려고 시작 하였으나 21900 여명의

노동자 의 죽음만 남기고 실패로 끝이 났습니다

1900년 미국이 프랑스인이 건설 하던것을 다시 시작하여 1914년 완공 합니다 

이과정에서 많은 중국인의 노동자가 희생 되었고

그 위령탑이 운하 길목을 지키고 있습니다

위령 탑은 야간이라 담지 못 하였습니다

19148 15일 처음으로 SS Ancon 호가 처음으로 개통 하여

전구간을 통과 하며 태평양과 대서양을 연결하는 멋진 길목이 되었습니다

1964년 드디어 하루 통과선이 64 척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1977 9 7일 미국과 파나마 정부간에 파나마에 다시 양도 하기로 이행각서에 서명하고

1999 12 31일 미국에서 파나마로 정식 이양되어서 파나마 정부가 운용하기 시작 했습니다


2010 9 4일 드디어 100만척 통과 기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우리 배 사람들은 배를 4 가지로 나눈답니다


차이나 막스 선 보통 20만톤 이상 화물 적제 하는 선작으로 초대형선을 말하며


켑 사이즈 선  보통 15만톤 이상을 적제 하며 남아공화국 최 남단 켑 타운을 돌아서

다니는 선박을 말합니다 보통 선박 길이가 330 메타이고 선폭이 약 50 메타 정도 입니다


파나 막스 선 파나마를 통과 할수 있는 최대선으로 보통 화물를 8만톤 정도 적재 합니다

배길이가 225 메타 정도 이고 선폭이 32 메타 정도 입니다


헨드 막스 보통 화물를 3만톤 정도 싣고 배길이가 180 메타 정도 이고 선폭이 23 메타 정도 입니다


소형선 위배보다 적은 배를 이렇게 부른답니다


2016 6월 부터 파나마 운하를 새로히 만들어서 켑싸이즈가 다닐수 있게 되었답니다


운하의 독크가 길이 350 메타 폭 50메타로 넓히고 해의 홀수를 15메타까지 통과 가능 합니다


이렇게 독크에 들어 오면 문을 닫고 위 칸과 아래 칸을 물 높이를 마추어서

한칸 씩 3 칸을 올라가고  다시 3 칸을 내려 갑니다

도크 문을 닫고 위칸과 아래칸의 물 높이를 맞추어서 한칸씩 올라 갑니다



이렇게 3단을 올라 가고 3 단을 내려 갑니다

제가가 승선한 배는 파나 막스

현제로서는 파나마를 통과 할수 있는 최대의 선박

길이 225 메타 폭 32.2 메타

통과시 홀수   12 메타 04 센티 입니다

홀수 라 함은 배가 물에 잠긴 깊이 입니다

이제 2016년 6월 부터 캡 사이즈가 통과 하면

340메타의 배길이와 폭 50 메타의 홀수 15 메타까지 통과 할수

있다고 합니다



배의 움직임을 잡아주는 전차 입니다


독크 공사가 1913년 완공 되었다고 되었습니다

관람객이 보는 관망대 입니다



운하를 통과 하려고 많은 선박이 기다고 있습니다


아메리카 다리로 불이는 태평양으로 내려가는 도크 근처에 있습니다


한참 준설 작업이 진행중 입니다

곧 개통될 뉴 도크를 통과하려고 깊이를 파고

부표를 설치 하고

거의 마지막 단계인듯 합니다

모두들 건강 하시지요

오늘 칠레 FUASCO 항에 들어 왔습니다

콜롬비아서는 시간당 9000 톤을 싣기에 6시간만에 싣고 출항 하였답니다


건강 하시고 즐거운 부활주일 되세요



'OTHER COUNT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Strait of Magellan - Chille  (0) 2016.06.22
스페인 라코루니아  (0) 2016.02.29
PORT OF HUELVA  (0) 2016.02.17
HUELVA OF SPAIN  (0) 2016.02.14
내가본 덴마크 의 평화로운 투쟁  (0) 2015.12.18